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녹색생활 실천 분야 탄소중립포인트제를 제공한다. 이 제도는 지구를 지키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제도는 범국민 녹색생활 운동으로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상시 참여 가능하며, 누리집에서 가입 후 회원 탈퇴 시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녹색생활을 실천한 후에는 익월 말일부터 연간 최대 7만 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에너지 분야 탄소중립포인트제는 가정이나 상업시설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의 사용량을 줄이는 대신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참여 대상은 가정의 세대주 또는 세대원, 상업시설의 실사용자다. 역시 상시 참여가 가능하며 회원 탈퇴 시까지 계속된다. 인센티브는 연간 최대 10만 원이며, 1년에 두 차례인 6월과 12월에 지급된다.
자동차 분야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운전자가 일정 기간 동안 차량 주행거리를 줄여 실적을 보이는 경우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참여 대상은 12인승 이하의 비사업용 승용차와 승합차 소유자다. 매년 2~3월경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하며, 인센티브는 연간 최대 10만 원으로 매년 12월경 지급된다.
문의 : 탄소중립포인트 콜센터 1660-2030
열정에 리스펙트 탄소중립포인트 15000원 받은게 고작인데 늘 마음만은 탄소제로를 위해 간절하죠
임형제님의 댓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탄소중립 포인트제 내용을 확인 할수있어 감사드립니다.
적극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진영님의 댓글을 ~
방법모라
우영애님의 댓글을 ~
우리 모두 실천하도록 노력해 보아요.
녹색생활로 에너지 절약이 지구를 살리는
기본이 된다는 것을 인식하면 좋을것 같아요.
이 정보는 모두다 마음 깊이 새기길 바랍니다.
김경랑기자님!
항상 좋은글 올려주심 감사드립니다
탄소중립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실천이 이루어 지기를 기대합니다. 정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는 환경위기의 시대입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누구나 함께 관심 가져야하고
빌려쓰는 지구를 후손들에게 깨끗한지구를
돌려주어야 하는일에 적극 찬성합니다 .
의견 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