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 2023년 마지막 생신잔치…초청가수 공연도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남규)이 지난해 12월 26일 오전 10시 50분 이 복지관 지하강당에서 12월 생신을 맞은 어르신들을 축하하는 행사를 열고 생신선물도 증정헀다.

지역후원금으로 진행하는 생신축하잔치는 지난해부터 매월 1회 8명 이내로 어르신의 신청을 받아 진행했다. 심사기준은 가족과 함께 하지 못하고 혼자 외롭게 지내는 독거어르신들이다.

양평군노인복지관 김남규 관장은 한분 한분 이름을 부르며 축하했다. 김남규 관장은 “2024년 3월 이사하게 되면 현재 노인복지관보다 규모가 3배 정도 크기 때문에 프로그램 다양성과 프로그램실을 늘려 능력별로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가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역복지 사업, 후원자원봉사 사업, 건강증진사업,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노인 자원 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노인 종합상담사업, 응급안전 안심 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있다.

김경랑 기자
김경랑 기자
우연한 기회가 주어져,양평시니어기자단 양성교육과 수습기간을 마쳐 양평시니어신문의 일원이 되어 큰 자랑으로 여기며,소중하게 가꿔 나가겠습니다. 기자의 존재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은 세금 내는 대상자들의 안녕과 복리증진, 법으로 합의된 공무를 충실히 하는지 감시하고 견제하는 기자로 본연의 임무를 먼저 생각하는 군민의 눈과 귀 입을 대신하여 오직 군민의 알 권리를 위해 갖은 시기와 조롱,압박에 굴하지 않는 소신을 관찰 시키겠습니다. 살고 있는 양평, 노년에 마음껏 평생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을 열심히 참여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삶을 추구하며 살아갈 수 있는 양평이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