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저소득 취약계층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가구당 60만원 보조

환경부와 KEITI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저소득 및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 효율이 높고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이 적은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장애연금 수급자, 한부모 가족 등 다자녀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아동·노인·장애인 복지시설 등도 포함된다.

이 사업을 통해 저소득·취약계층이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하거나 교체할 경우 60만 원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친환경 보일러는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콘덴싱 가스보일러를 말하며, 보일러 설치 지역의 관할 시·군·구청 보조금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지원된다.

환경부는 보일러 제조업체와 협력, 취약계층의 자부담 비용을 추가로 지원해 교체 부담을 완화하고자 무상교체 지원도 시행 중이다. 이 무상교체 지원 역시 친환경 보일러 예산이 소진되면 종료될 예정이다. 사업 효율성을 위해 사전에 해당 자치단체나 제조업체에 문의해야 한다.

문의 : 관할 시·군·구청 환경 부서

김경랑 기자
김경랑 기자
우연한 기회가 주어져,양평시니어기자단 양성교육과 수습기간을 마쳐 양평시니어신문의 일원이 되어 큰 자랑으로 여기며,소중하게 가꿔 나가겠습니다. 기자의 존재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은 세금 내는 대상자들의 안녕과 복리증진, 법으로 합의된 공무를 충실히 하는지 감시하고 견제하는 기자로 본연의 임무를 먼저 생각하는 군민의 눈과 귀 입을 대신하여 오직 군민의 알 권리를 위해 갖은 시기와 조롱,압박에 굴하지 않는 소신을 관찰 시키겠습니다. 살고 있는 양평, 노년에 마음껏 평생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을 열심히 참여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삶을 추구하며 살아갈 수 있는 양평이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4 댓글

  1. 해당되시는 분들은 추워지기 전에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해서 따뜻한 겨울 나셨으면 좋겠어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