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 선배시민 디지털 톡 자원봉사단이 지난 12일 오전 9~12시 개군면 상자포리 경로당을 방문, 어르신들께 디지털 톡 자원봉사를 했다.
이날 봉사는 양평군노인복지관 사회복지사 2명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9명 등 11명이 상자포리 경로당을 방문했다. 이날 선배시민 디지털 톡 자원봉사단은 네이버 렌즈, 카톡 네비게이션, 112신고 및 활용법 등 스마트 폰 사용법을 알려드리며 어르신들과 소통했다.
한 어르신은 “그간 문자를 보낼 때 ‘ㄱ’과 ‘ㄲ’ 사용법을 몰라 못 보냈는데 이렇게 직접 알려줘서 정말 고맙다”고 전했다.
한편, 선배시민 디지털 톡 자원봉사단은 지난 4월 1~3차 교육 이수 후 매월 1회씩, 오는 11월까지 자원봉사를 펼치게 된다.
봉사단은 지난 5월 양평군 양서면 양수2리 마을회관에서 봉사했고, 6월엔 양평군노인복지관 신축건물 안내데스크에서 봉사했다. 이밖에 양평군 내 교통취약 지역 경로당이나 마을회관을 찾아가 스마트 폰 사용법을 알려드리는 등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2020년부터 보건복지부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수행하는 노인자원봉사활동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그간 노인자원봉사단 경험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의 생각 변화를 끌어내며 지역사회에서 주체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선배시민 전문봉사단을 양성하고 있다.
김 기자님^^
수고가 많으시네요 ~~
어르신의 댓글을 ~
김기자님 수고많으세요 수고한 이들의 수고가 헛되지않게 관심 가져 주시고 기사로까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기자로서의 사명 잘 감당하셔요 응원합니다.
어르신의 댓글을 복사한 것입니다
많은 지도편찰 감사합니다.
양평에 20년 살면서 이렀게 친절하게 소식전해주는 김경남 기자같은분은 처음입니다 감사합니다.
어르신의 댓글을 복사한 것입니다.
김경랑시니어 기자님 에 취재내용을 읽고서
참신한 봉사활동이라고 생각 하였습니다 .
여러가지 사정으로 사회적 보조 해택에 참여
못하신 어르신께 방문해서 해택을 드리는
모습이 참 참신해 보였습니다 .
김경랑 시니어기자님 수고많으셨습니다 .
기사내용 : 최고 🙌입니다 .
실버시대에
노인복지문화 실천에 앞장서 주시는
김경랑 시니어신문 기자님의 취제 활동에
찬사를 보냅니다.
늘 건강하시고
참된 대한민국복지사업에 발전을
기원합니다.
앍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유익한 교육 해주셨네요 ㅎㅎ 앞으로도 많은 봉사 응원합니다
모든것이 샘 덕분입니다.
고맙습니다.
항상 수고가 많네요 봉사정신으로 활기차고 활동하시는 기자님 열열히 응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 💜
어르신의 댓글을 ~
소식 감사합니다.
어르신의 댓글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