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

양평군은 ‘건강한 미래를 위한 공평한 출발’이라는 슬로건으로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을 시행한다.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은 임산부와 만 2세 미만의 영아가 있는 가정에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한 영유아 건강간호사와 전담 사회복지사가 직접 방문해 건강상담, 영아 발달상담, 양육교육, 정서 및 사회적 지지 등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양평군 거주 임산부, 다문화 가정 산모, 조손 가정도 포함된다. 서비스 제공 기간은 기본 방문은 출산 후 8주 이내 1회 방문, 보건소 여건에 따라 최대 4회까지 추가 제공 가능하다. 지속 방문은 출산 전부터 아동이 만 2세가 될 때까지 최소 25회 방문, 등록 평가 결과에 따라 서비스 제공 기간 변동 가능하다.

문의: 양평군 보건소 모자보건실 031-770-3562, 3563

김경랑 기자
김경랑 기자
우연한 기회가 주어져,양평시니어기자단 양성교육과 수습기간을 마쳐 양평시니어신문의 일원이 되어 큰 자랑으로 여기며,소중하게 가꿔 나가겠습니다. 기자의 존재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은 세금 내는 대상자들의 안녕과 복리증진, 법으로 합의된 공무를 충실히 하는지 감시하고 견제하는 기자로 본연의 임무를 먼저 생각하는 군민의 눈과 귀 입을 대신하여 오직 군민의 알 권리를 위해 갖은 시기와 조롱,압박에 굴하지 않는 소신을 관찰 시키겠습니다. 살고 있는 양평, 노년에 마음껏 평생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을 열심히 참여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삶을 추구하며 살아갈 수 있는 양평이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4 댓글

  1. 임산부, 영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들이 많이 많이 생겨나면 좋을거 같네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