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 올해 자원봉사활동 결산

양평군노인복지관이 14일 자원봉사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자원봉사 보수교육은 자원봉사자들이 봉사대상 어르신들의 개인정보 및 노인인권 문제점을 숙지하고, 문제발생시 대처 방안을 교육하는 동시에 올 한해 동안 자원봉사활동을 결산하는 자리였다.

이번 보수교육에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참석, 힐링 프로그램으로 천연세제 및 섬유유연제를 만드는 방법도 배웠다. 자연환경을 깨끗하게 하고, 후대에게 물려 줄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해 호응도가 높았다.

양평군노인복지관 김남규 관장은 “자원봉사자자들께서 양평군노인복지관 많은 어르신들에게 친절하게 봉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2024년에는 복지관 이전계획에 따라 많은 자원봉사자들께서 참여와 자원봉사 영역이 넓어 질 것이라고 판단된다. 2024년도에는 더욱 많은 자원봉사 계획에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경랑 기자
김경랑 기자
우연한 기회가 주어져,양평시니어기자단 양성교육과 수습기간을 마쳐 양평시니어신문의 일원이 되어 큰 자랑으로 여기며,소중하게 가꿔 나가겠습니다. 기자의 존재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은 세금 내는 대상자들의 안녕과 복리증진, 법으로 합의된 공무를 충실히 하는지 감시하고 견제하는 기자로 본연의 임무를 먼저 생각하는 군민의 눈과 귀 입을 대신하여 오직 군민의 알 권리를 위해 갖은 시기와 조롱,압박에 굴하지 않는 소신을 관찰 시키겠습니다. 살고 있는 양평, 노년에 마음껏 평생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을 열심히 참여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삶을 추구하며 살아갈 수 있는 양평이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