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테미 ‘별무리’ 참가자 모집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이 방과후아카테미 ‘별무리’ 참가자를 모집한다.

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학습지원, 급식·상담 등 생활지원 등 종합적인 방과 후 돌봄을 지원하는 여성가족부·지방자치단체 사업이다.

우선, 청소년들의 관심사와 지역을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 및 동아리 활동이 있다. 스포츠, 음악활동, 공예 등 재능을 발견하는 문화예술활동이 대표적이다.

진로를 탐구하고 체험하는 진로 특강과 체험, 즐거운 야외체험 및 주말 체험활동, 1박2일 캠프, 고학년  집중학습지원, 매일 30분 독서 및 자율학습시간도 있다.

학습 역량에 따른 맞춤식 수학과 영어 수업 키트 만들기, 보드게임 등을 통해 즐겁게 배우는 과학과 사회, 양서고등학교 청소년과 1:1로 진행되는 수학 멘토링도 있다.

상담.급식 등 생활지원 로컬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하고 맛있는 급식 운영, 연 2회 정기상담 및 개인별 필요에 따른 상담 지원,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분야별 안전교육도 실시한다.

모집대상은 초등학교 5~6학년 20명이다. 매년 1월 신규 인원을 모집한다. 평일 오후 3~7시 매일 4시간씩 연간 230일 운영한다. 대기자로 신청하면 신규모집 일정을 문자로 받을 수 있다.

상담 및 문의 : 070-8820-7915~6

김경랑 기자
김경랑 기자
우연한 기회가 주어져,양평시니어기자단 양성교육과 수습기간을 마쳐 양평시니어신문의 일원이 되어 큰 자랑으로 여기며,소중하게 가꿔 나가겠습니다. 기자의 존재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은 세금 내는 대상자들의 안녕과 복리증진, 법으로 합의된 공무를 충실히 하는지 감시하고 견제하는 기자로 본연의 임무를 먼저 생각하는 군민의 눈과 귀 입을 대신하여 오직 군민의 알 권리를 위해 갖은 시기와 조롱,압박에 굴하지 않는 소신을 관찰 시키겠습니다. 살고 있는 양평, 노년에 마음껏 평생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을 열심히 참여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삶을 추구하며 살아갈 수 있는 양평이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