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김남규)은 지난 12월 28일 2023년 노인복지관 비대면 프로그램 지원사업 걷기교실을 성료했다.
2023 노인복지관 비대면 프로그램은 경기도와 양평군이 주관하고 양평군노인복지관이 진행했다.
비대면 프로그램은 양평군 내 지리적·물리적 여건으로 복지관을 방문할 수 없는 정보 소외계층과 취약지역 어르신들이 정서적 안정감 및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취미여가 프로그램 노래교실과 함께 걷기 교실을 활성화했다.
비대면 프로그램 걷기 교실은 7월부터 12월까지 양평군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30명을 모집해 스마트폰 워크온 앱을 활용해 매달 우수자 1·2·3등을 선발해 선물을 증정했다.
이번 비대면 걷기교실에서 12월 2등 장정욱 어르신은 “이전에는 걷기 운동에 대해 귀찮게 생각했는데 양평군노인복지관 비대면 걷기교실을 한 결과 몸도 건강해져서 기쁘다”며 “실버세대에게 제일 적합한 운동은 걷기운동이며 매일 걷는 운동을 실시하면 정말 장수할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김남규 관장은 “우리 어르신들이 비대면 프로그램을 활용해 건강증진 또는 취미여가 프로그램 등 비대면 상담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양평군노인복지관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어디서나 컴퓨터 또는 태블릿을 활용해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걱정을 해소 시킬 수 있는 좋은 방안을 마련, 양평군 어르신들에게 행복을 드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가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역복지 사업, 후원 자원봉사 사업, 건강증진사업,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노인 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 미용실 운영,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노안 종합상담사업, 응급안전 안심 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