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체력인증센터
양평체력올립픽 포스터. 사진=김경랑

양평체력인증센터가 4월 1일부터 오는 8월 20일까지 ‘양평체력올림픽’을 개최한다.

양평체력인증센터는 양평군민의 체력 및 건강 증진을 위해 국가가 시행하는 대국민 무상 스포츠 복지 서비스 ‘국민 체력 100’을 제공한다.

국민 체력 100은 참여하는 모든 국민에게는 연령대 별 전문적인 체력 측정 후 건강 체력, 운동 체력 등을 평가한다. 과학적인 체력 측정 및 평가, 체력 수준별 맞춤형 운동을 비롯해 스포츠 활동 인증, 온라인 운동 동영상 제공, 체력증진교실 운영 등 체력관리지원도 제공한다.

올해 양평체력올림픽은 개인종합전과 개인항목전, 기관체력 올림픽으로 치러진다.

측정항목은 청소년의 경우 신체조성, 심폐지구력,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순발력, 민첩성, 협응력이다. 성인기는 신체조성, 심폐지구력, 근지구력, 유연성, 민첩성, 순발력이다. 어르신기는 신체조성, 심폐지구력,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평형성/협응력이다.

개인 종합전과 개인 항목전이 동시에 해당될 경우 개인 종합전이 우선적으로 채택된다. 개인 종합전과 개인 항목전에 대한 기록현황은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한다. 해당 기준에 적임자가 없는 경우 2등급-3등급(참가증) 순차적으로 추첨한다.

대상은 만19세 이상 국민 누구나 참가 할 수 있다.

국민체력100 황진선 운동처방사는 “양평 체력 올림픽 기간 동안 경품을 주는 행사로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전문적인 체력 측정 후 건강 체력, 운동 체력을 맞춤형 체력 관리를 받았으면 좋겠다”며,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들도 따로 자리를 마련해서 다양한 분들께 체력 측정을 장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문의 : 031-772-9775~6

이전 기사양평군장애인복지관, 웹툰 입문과정 교육생 모집…12일까지
다음 기사양평읍, 제7회 갈산 누리봄 축제…밤에도 볼거리 풍성
우연한 기회가 주어져,양평시니어기자단 양성교육과 수습기간을 마쳐 양평시니어신문의 일원이 되어 큰 자랑으로 여기며,소중하게 가꿔 나가겠습니다. 기자의 존재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은 세금 내는 대상자들의 안녕과 복리증진, 법으로 합의된 공무를 충실히 하는지 감시하고 견제하는 기자로 본연의 임무를 먼저 생각하는 군민의 눈과 귀 입을 대신하여 오직 군민의 알 권리를 위해 갖은 시기와 조롱,압박에 굴하지 않는 소신을 관찰 시키겠습니다. 살고 있는 양평, 노년에 마음껏 평생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을 열심히 참여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삶을 추구하며 살아갈 수 있는 양평이길 바랍니다.

13 댓글

  1. 군민 의 체력과 건강증진을 위해 체육대회가 있다니
    마음은 ~ 참여하여 나에 체력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
    체력이 …^^^
    마음뿐 입니다 .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