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남규)은 28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복지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약물 복용 및 약물 오남용, 부작용 예방 등 의약품 안전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강연옥
경기도 약사회 소속 김이항 약사가 ‘올바른 약물복용 및 약물오남용, 부작용 예방 등 의약품 안전사용법’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사진=강연옥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남규)이 5월 28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복지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약물 복용 및 약물 오남용, 부작용 예방 등 의약품 안전 사용법’에 대해 교육했다.

이날 교육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와 협력, 의약품 안전사용에 대한 중요성 인식 및 실천으로 지역사회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경기도 약사회 소속 김이항 약사가 강의했다.

김이항 약사는 어르신을 위한 복약지도, 만성질환등으로 여러 약물을 동시에 복용하는 경우 부작용에 대한 안내와 병의원 의약품 이력을 잘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남규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 환경을 조성하고 올바른 의약품 사용방법과 부작용 예방에 큰 도움이 돼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생활하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교육이 끝난 후에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들은 약물 복용법 및 보관법에 대한 질의가 뜨거웠다.

다음은 의약품 사용기한에 대한 안내문이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