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 탁구반 최승렬 강사(오른쪽)가 물맑은 체육관에서 안정근 회원에게 서브 레슨을 하고 있다. 사진=김경랑
양평군노인복지관
올해 선정된 양평군노인복지관 탁구반이 물맑은 체육관에서 탁구 연습에 열중하고 있다. 사진=김경랑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남규)이 ‘어르신 문화체육 이음터 사업’ 일환으로 기존 2개 프로그램에 이어 올해부터 양평군 탁구협회 지원으로 탁구반을 운영하면서 호응을 얻고 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어르신 문화체육 이음터 사업’으로 2022년부터 3년 동안 지역 내 아랑고고장구교실을 비롯, 노궁하댄스스포츠학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양평군 탁구협회 도움을 받아 탁구반을 구성해 3가지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어르신 문화체육 이음터 사업’은 경기도가 주민참여 예산 제안 사업으로 시니어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민간 문화체육시설을 활용, 다양하고 전문적인 여가문화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 참가는 양평군노인복지관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개설된 탁구반은 초급반 10명, 중급반 10명 등이 참여하고 있다.

탁구반 최승렬 강사는 “운동은 건강관리를 위해 각자 취미에 맞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운동은 무리하지 말고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여러 가지 운동 중에 나이 들어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이 탁구”라고 전했다.

문의 : 조유빈 사회복지사(031-774-9751)

이전 기사양평군장애인복지관, 취업장애인 자조모임 모집
다음 기사한강물환경연구소, 물 관련 전시·체험존 운영
우연한 기회가 주어져,양평시니어기자단 양성교육과 수습기간을 마쳐 양평시니어신문의 일원이 되어 큰 자랑으로 여기며,소중하게 가꿔 나가겠습니다. 기자의 존재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은 세금 내는 대상자들의 안녕과 복리증진, 법으로 합의된 공무를 충실히 하는지 감시하고 견제하는 기자로 본연의 임무를 먼저 생각하는 군민의 눈과 귀 입을 대신하여 오직 군민의 알 권리를 위해 갖은 시기와 조롱,압박에 굴하지 않는 소신을 관찰 시키겠습니다. 살고 있는 양평, 노년에 마음껏 평생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을 열심히 참여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삶을 추구하며 살아갈 수 있는 양평이길 바랍니다.

13 댓글

  1. 양평 복지관에 탁구반이 생겨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게 됬군요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2. 좋아요 ㅎㅎ
    댓글도
    올려봅니다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어르신의 글을 ~

    • 감사 드립니다!
      탁구반 신설 소식을~♡
      찾아가는길 안내도 부탁드립니다~

  3. 만나서 반가웠읍니다^^
    보람찬일 하는것같아* 고맙습니다~^^♡

    어르신의 댓글을 복사한 것입니다.

  4. 양평군에서 여러가지 지역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많이 시행하네요^^~♡♡♡

    어르신의 글을 복사한 것입니다

  5. 양평군 탁구반 신설에 감사드립니다.
    어르신들의 즐거운공간이 되시길 응원합니다~^^

  6. 멋지게 잘 찰영 했습니다 화이팅

    어르신의 댓글을 복사한 것입니다.

  7. 덕분에 어제 복지회관에가서 회원등록 도하고 운동도 하였담니다!
    감사드려요.

    어르신의 글을 ~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