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노동권익센터, 마을노무사 무료운영 노동문제 지원

경기도 노동권익센터는 경기도 마을노무사와 함께 임금체불, 부당해고, 산재 신청, 직장 내 괴롭힘 등 다양한 노동 문제를 무료로 지원한다.

이 센터는 특히 노동 권익을 침해당한 취약 도민과 영세사업자에게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노동 상담을 원하는 도민이나 영세사업자는 먼저 경기도 노동권익센터에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센터는 1차 상담 진행 후 경기도 마을노무사와 연계해 심층 상담 및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주된 상담 내용은 임금 체불, 부당 해고, 산재 신청, 직장 내 괴롭힘 등이 포함된다.

영세사업자 지원은 근로 계약서 작성, 임금 계산법 등과 같은 노무 컨설팅이다. 영세사업자는 노동법 준수에 어려움을 겪을 때 센터에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이후 경기도 마을노무사와 연계, 심층 상담과 문제 해결을 지원받게 된다.

경기도 노동권익센터는 산업단지와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여 노동인권 및 법률 교육도 제공한다. 또한, 건설 일용직과 청년 아르바이트 노동인권 및 법률 교육도 진행한다.

경기도 노동권익센터 관계자는 “노동 문제 해결을 위해 취약도민과 영세사업자에게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무료 상담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노동 권익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경기도 노동권익센터 : 경기도 북부청사 별관 1층 상담실
문의 : 031-8030-4541

김경랑 기자
김경랑 기자
우연한 기회가 주어져,양평시니어기자단 양성교육과 수습기간을 마쳐 양평시니어신문의 일원이 되어 큰 자랑으로 여기며,소중하게 가꿔 나가겠습니다. 기자의 존재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은 세금 내는 대상자들의 안녕과 복리증진, 법으로 합의된 공무를 충실히 하는지 감시하고 견제하는 기자로 본연의 임무를 먼저 생각하는 군민의 눈과 귀 입을 대신하여 오직 군민의 알 권리를 위해 갖은 시기와 조롱,압박에 굴하지 않는 소신을 관찰 시키겠습니다. 살고 있는 양평, 노년에 마음껏 평생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을 열심히 참여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삶을 추구하며 살아갈 수 있는 양평이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