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면 기곡마을 아신5리 리 분리 기념식 개최

 

기념식에 참석한 주민들. 사진=양평군
전진선 군수가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양평군

양평군은 지난 7월 30일 아신5리 마을회관에서 아신5리 기곡마을 리 분리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1일자로 시행된 마을 분리를 기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아신5리는 기존 아신2리에 속해 있던 마을이지만, 경의중앙선 철도와 국도 6호선으로 인해 마을이 단절됐다. 이러한 단절로 인해 마을 주민들은 관광, 대청소, 대동회 등 여러 행사를 따로 진행해 왔다. 이에 따라 주민들은 리 분리를 요구했고, 지난 7월 1일자로 마침내 마을이 분리됐다.

이날 기념식은 임원소개와 연혁보고, 축하떡 절단식과 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전진선 양평군수와 황선호 양평군의회 의장, 오혜자 부의장과 윤순옥 의원, 그리고 마을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축사에서 “아신5리 리 분리를 진심으로 축하 드리며, 행사 준비에 힘써주신 아신5리 이장님과 마을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아신5리 마을의 무궁한 발전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강은선 기자
강은선 기자
천지만물의 창조주를 경외하며 꽃과 나무 가꾸기를 좋아합니다. 수필을 쓰며 시낭송을 즐깁니다., 인생 후반기에 경험해 보지 못 한 시니어 기자로 새로운 길을 스스로에게 응원하며 조심스런 발걸음을 걸어 나아갑니다.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