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세바퀴평생학습마을, 개군역사문화해설사양성 과정 참여자 모집

양평 세바퀴평생학습마을이 개군면 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군역사문화해설사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17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이번 교육 과정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현장 답사를 포함, 24시간의 수업을 이수하게 된다.

이번 양성과정은 개군면사무소 2층에서 실시되며, 수업 중 2회 이상 결석하는 경우에는 수료할 수 없다.

개군역사문화해설사양성과정은 매년 9월 진행돼 지금까지 68명이 수료했고, 이 가운데 30명이 동아리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개군초 마을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의 해설사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개군역사문화 해설사 교육을 이수한 후, 참가자들은 산수유·한우 축제와 개군초 마을역사탐방 해설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세바퀴평생학습마을 관계자는 “이 과정을 통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생생히 전달하고,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며, “지역 역사와 문화에 열정을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문의 : 세바퀴평생학습마을(031-771-3805)

임영희 기자
임영희 기자
양평이 좋아 2018년 가을에 양평댁이 되었습니다. 파릇파릇 추위를 딛고 올라오는 이른 봄 새싹의 환희와, 뱌뀌는 계절마다의 색들은 저를 설레게 합니다, 22년 명동 동행 쎄일 패션쇼에서 아마추어 모델로 입문한 시니어 모델이기도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