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코레일) 오주영 양평관리역장 등 4명의 역무원들이 7일 설을 앞두고 군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35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남규)에 전달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양평관리역은 매년 양평군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활동과 양평군노인복지관 경로식당 봉사활동으로 지역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오주영 양평관리역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에 후원을 진행했다”며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양평관리역은 앞으로도 양평군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양평 코레일 봉사회는 양평군노인복지관 경로식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새해인사와 함께 떡국 배식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김남규 양평군노인복지관장은 “양평 코레일 봉사회가 귀한 시간을 내 후원 상품권과 배식봉사 활동에 나서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설 명절에 홀로 계시는 독거노인들에게 기쁨을 드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 코레일 봉사회는 매월 평균 2~3회 양평군 내에서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과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봉사단체 회원들이 기부한 회비로 운영되고 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사)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가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역복지 사업, 후원자원봉사사업, 건강증진사업, 노인사회활동 지원 사업, 노인지원 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노인 종합상담사업, 응급안전 안심 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