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문협·시낭송가협회, 6월 1일 ‘제1회 양평군민 대상 시낭송대회’

 

양평문인협회·양평시낭송가협회가 주최하는 ‘제1회 양평군민 대상 시낭송대회’가 6월 1일 오후 3시 갈산공원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시낭송대회는 양평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군민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할 경우 3분 이내 자유시 한편을 담은 음성 파일로 5월 20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본인 이름·연령·연락처·주소(이상 필수기재), 음성파일, 시 원문과 약력 등을 적어 양평시낭송가협회 또는 e메일(rye8133@naver.com), 카카오톡(010-2664-8220)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인원은 30명(선착순)이다. 예선 합격자는 5월 24일 개별 통보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본선은 3분 이내 자유시 한편을 갈산공원 야외무대에서 직접 낭송하면 된다. 심사는 작품 이해도와 예절, 표현력, 감동지수(공정성과 객관성 유지) 등이다. 축산업에 대한 애환과 발전에 관련된 시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예선과 본선 동일 작품을 낭송해야 하며, 전국대회 대상 또는 최우수 수상자는 신청이 불가하다. 본선 진출자는 당일 반드시 30분 전에 도착해 본인 확인 후 입장할 수 있다.

심사 결과, 대상(1명) 50만원, 금상(1명) 20만원, 은상(2명) 10만원, 장려상(5명) 5만원 등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강은선 기자
강은선 기자
천지만물의 창조주를 경외하며 꽃과 나무 가꾸기를 좋아합니다. 수필을 쓰며 시낭송을 즐깁니다., 인생 후반기에 경험해 보지 못 한 시니어 기자로 새로운 길을 스스로에게 응원하며 조심스런 발걸음을 걸어 나아갑니다.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