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새마을금고 지상 5층 규모 신축 이전

양평새마을금고 창구 업무 모습. 사진= 조아란
밝고 쾌적한 365코너 모습. 사진=조아란
준공 기념 이벤트 행사를 알리는 배너. 사진=조아란

양평새마을금고가 지난 7월 22일 양평읍 양근로 188번길에서 하늘로 웅비하는 날렵한 모습으로 우뚝 선 채 신축 이전했다.

양평새마을금고는 1999년 9월 설립돼 각각 20년 이상된 양평새마을금고와 양수새마을금고가 합병, 지역 금융을 선도하는 서민금융기관으로 자리잡았다.

2023년 3월 입찰을 통해 재성종합건설사가 시공사로 선정됐고, 1년 4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양평에서 으뜸가는 금융기관인 본점 신축회관을 완공했다.

1~3층은 본점 사무실과 대강당이며, 3~5층은 임대공간으로 이미 내과 의원이 입점하기로 가계약된 상태다.

하철호 이사장은 “양평새마을금고 신축회관이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것”이라며, “양평군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금고 설립 이념인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잘 사는 지역 금융기관의 표본이 되겠다”며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4280여명의 회원들과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조아란 기자
조아란 기자
양평에 살어리랐다~ 아름다운 양평은 사람은 물론이요, 자연과 환경이 그 어디에도 없는 지상 천국이랍니다. 은퇴 후 갈 곳을 찾는 사람들 어솨 오세요~~^^

관련기사

2 댓글

  1. 지역서민 금융기관의 변천사를 상세보도해 준 조아란
    기자님께 먼저 박수를보냅니다.
    처음접한 양평시니어 신문에 알찬기사 내용에 많은기대가 생기며, 여러분야에서 활동하는 실버기자님들께 지역 주민으로서 감사함을 전하고싶습니다.
    화이팅!

    • 오호라!!
      교수님 제 기사를 보셨군요.
      감사합니다. 이렇게 관심을 가져주심이
      저희에겐 그 어떤 격려보다 더 큰 보람을
      느끼게해 줍니다.
      더욱 매진해서 눈을 크게 뜨고 이 시대를
      살아가겠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