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노인복지관 사물놀이반 유진목 강사는 11월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강상면사무소 주차장에서 강상두레패 단원들과 함께 '2024 마을공동체 축제학교'를 진행했다. 사진=유진목
취타대 의상을 입고 마을공동체 지역축제에 참여한 영국국적 미케쉬와 조안나, 유진목 강사(왼쪽 세 번째부터)가 두레패 단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강연옥양평노인복지관 사물놀이반 유진목 강사는 11월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강상면사무소 주차장에서 강상두레패 단원들과 함께 ‘2024 마을공동체 축제학교’를 진행했다. 강상두레패와 주민들이 함께 대동놀이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강연옥양평노인복지관 사물놀이반 유진목 강사는 11월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강상면사무소 주차장에서 강상두레패 단원들과 함께 ‘2024 마을공동체 축제학교’를 진행했다. 방문객들이 전통문양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강연옥양평노인복지관 사물놀이반 유진목 강사는 11월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강상면사무소 주차장에서 강상두레패 단원들과 함께 ‘2024 마을공동체 축제학교’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이 줄타기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강연옥양평노인복지관 사물놀이반 유진목 강사는 11월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강상면사무소 주차장에서 강상두레패 단원들과 함께 ‘2024 마을공동체 축제학교’를 진행했다. 한 학생이 부모님과 함께 줄타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강연옥양평노인복지관 사물놀이반 유진목 강사는 11월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강상면사무소 주차장에서 강상두레패 단원들과 함께 ‘2024 마을공동체 축제학교’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이 소원편지를 적었다. 사진=강연옥행사에 참여한 정영석 강상면장이 추수감사기원으로 “국태민안, 송구영신”을 적고 있다. 사진=강연옥
양평노인복지관 사물놀이반 유진목 강사는 11월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강상면사무소 주차장에서 강상두레패 단원들과 함께 ‘2024 마을공동체 축제학교’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1부 추수감사기원제와 강상두레패의 풍물놀이로 시작됐다. 2부에서는 강상두레패의 삼도사물놀이, 양평무용협회 정혜원 지부장의 한국무용, 양평국악협회 김순향의 대금 연주가 이어졌으며, 대동놀이에는 지역주민이 모두 참여해 흥을 더했다.
체험활동으로는 사물놀이, 버나 만들기, 줄타기, 상모돌리기, 전통 탈 및 문양 색칠하기, 타작 체험, 소원지 쓰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가 마련됐다.
행사에는 전찬국 교평1리 노인회장, 정영석 강상면장, 이혜원 도의원, 임효진 양평농협 강상지점장, 윤필구 강상면 새마을협의회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주민 200여 명이 참여했다.
참석한 주민들은 “전통문화를 자녀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며 “초등학생들이 많이 참여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고, 내년에도 꼭 참석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