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기술자격(ITQ) 정기시험 수험생 모집…11월 1일 마감

제12회 ITQ 정기시험이 오는 12월 14일 양평장애인복지관 2층 정보화 교실에서 열린다. 접수마감은 11월 1일까지.

정보화기술자격증은 정보 기술 능력 또는 정보 기술 활용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한국 생산성 본부에서 시행하는 시험이다. 필기 시험 없이 실무 작업형의 실기 시험만으로 평가하며, 발전성과 활용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 시험은 산업 인력의 정보 경쟁력 강화를 통해 국가 정보화를 촉진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중장년층, 노년층까지 다양한 계층이 ITQ 시험을 통해 자신의 IT 실력을 검증받고 있다.

시험 과목으로는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인터넷 검색 등이 있으며, 응시료는 2만2000원이다.

시험 일시는 2024년 12월 14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이다. 응시 인원은 20명이며, 초과 시 추첨을 통해 선발된다.

접수 및 문의는 양평군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10-7220-9080)으로 하면 된다. 이번 시험은 지역 내 정보화 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연 기자
김수연 기자
물 맑은 양평에 살면서 일을 할 수 있는 내가 대견스럽습니다. 잘하지 못 해도 평소에 하고 싶어 하던 시니어 기자를 하고 ,내가 속해있는 자리에서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게 기쁨입니다.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다 보면 어느새 바라던 그곳에 서게 되겠지요,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