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립미술관은 예술에 대한 열정과 흥미를 가진 성인들을 위해 다양하고 매력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미술 인문학과 수채화 정규반은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들은 예술 참여 기회를 놓친 성인을 위해 설계된 교육 과정이다.
미술 인문학 ‘아트콜로키움’은 다양한 미술과 인문학 주제를 다루는 6회 연속 강의다. 7월 7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이 수업에서는 영화, 드라마, 음악 등 여러 분야에 접목된 미술 이야기를 다루며, 특히 미술 인문학을 쉽게 접하고자 하는 성인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다.
양평군립미술관의 ‘위캔드 아트’ 프로그램 중 하나인 ‘수채화 정규반’은 8월 4일부터 오는 10월 11일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1층 커뮤니티룸에서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진행된다. 수채화 작품에 도전하고 싶은 19세 이상 성인들이 이 수업에 참여해 기초 이론부터 작품 완성 및 전시까지 배울 수 있다.
첫 수업에서 작품 구성을 시작으로, 수업이 끝나는 11월 3일에는 수채화 전시회 개막식과 수업 소감 간담회를 개최하며 마무리된다.
양평군립미술관 관계자는 “성인들이 예술적 도전을 즐기고, 그 결과를 전시회를 통해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 프로그램들이 예술에 대한 열정을 다시 불태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참여자들이 예술적 성취를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