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장애인복지관, 성인 여성 장애인 역량 키우는 ‘드림 걸스’ 참여자 모집

양평군장애인복지관이 여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드림 걸스’ 참여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드림 걸스는 참여자 각자에게 합당한 과목을 선택해 자신이 공부하며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하고 분야 별 조를 나눠 활동한다. 순서대로 참여자들과 대화를 통해 희망하는 과목을 스스로 정하고, 결정하고 공부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지역사회에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 활동을 하게 된다. 재능 있는 여성 장애인들을 역량을 발굴, 확대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소그룹으로 지원한다.

양평군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장애를 갖고 있지만 다양하고 무궁무진한 미래, 좀 더 나은 충만한 삶을 영위하게 하기 위한 방법”이라며,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을 자율적으로, 자신이 주체가 돼 적극적인 자세로 공부하고, 배우게 하고, 가르쳐 주며 여러 가지 참여를 통해 자연스럽게 사회의 준비된 일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이끌기 위한 사업”이라고 했다.

모집 대상은 20~59세까지 성인 여성 장애인, 신쳥방법은 방문, 문자, 전화가 있다.

문의 : 양평군장애인복지관(031-773-9080)

김수연 기자
김수연 기자
물 맑은 양평에 살면서 일을 할 수 있는 내가 대견스럽습니다. 잘하지 못 해도 평소에 하고 싶어 하던 시니어 기자를 하고 ,내가 속해있는 자리에서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게 기쁨입니다.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다 보면 어느새 바라던 그곳에 서게 되겠지요,

관련기사

인기기사